마카가 남자한테 좋다는데?? 그래서 한번 사봤습니다. :)

남자에게 좋다는 마카제품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쿼카닮은직장인 입니다. 이번 글이 블로그를 시작하고 첫 글이 되겠네요.  처음 글 작성으로 제가 즐겨 먹고 있는 마카 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저는 주로 피곤을 많이 느끼는 스타일 인데 한달 정도 섭취를 하고 있고, 매일매일 빠짐없이 섭취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아침에 먹고 출근하려고 해요. 건강하게 살아가려면 식습관이 중요하고, 운동도 열심히 해야하는건 알고 있지만, 회사일에 치여 살다보니 운동도, 밥먹는것도 잘 지켜지지않네요 :( 영양제라도 잘 먹어보려고 찾아보다 보니 마카 가 남자에게 좋다고 해서 구매해서 섭취 중입니다.  1. 마카 제품 [내돈내산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Nutricost사의 Maca Root 라는 제품인데요, 현재 쿠팡에서는 16000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네요. 저도 비슷한 가격대에 구매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1알에 750mg 이고, 180알 분량이 들어있네요. 1알에 89원 정도 하네요. 가성비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쿠팡 후기를 많이 믿지는 않지만, 피로가 많이 개선 된다는 후기와 체력과 활력을 준다는 말에 혹해서 구매했어요. 남자 뿐만 아니라 여자들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저는 하루에 1알씩 먹고 있습니다. 요새 늦게까지 공부나 작업하다가 잠을 자고 일어나는데, 엄청 큰 효과는 아니지만, 피곤이 조금 덜한 느낌이 있긴 한것 같습니다. 아직 한달만에 효과가 나타났다고 하기엔 미미 하지만, 3개월 꾸준히 섭취 해보고, 괜찮다면 추가 구매하거나 다른 제품을 구매해서 섭취 해보려고 합니다. 2. 마카 성분과 효능 마카는 남미 페루 안데스 지역에서 경작되고, 3600년 전 부터 잉카인들이 재배하고 섭취하던 식물입니다.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리고 있고, 현지인들은 오래도록 강장제로 사용이 됐다고 합니다. 주성분은 사포닌 이 많이 함유 되있다고 하네요. 인삼과 비슷한것 같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철분, 칼슘, 아연 등 각종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포함이 되있습니다. 마

고강도 운동에 베타알라닌을 섭취하자

쿼카닮은직장인



안녕하세요 쿼카닮은직장인입니다. 오늘은 베타알라닌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저는 요새는 많이 안하지만, 원래 하루에 5~10키로 정도 매일매일 러닝을 즐겼는데요. 그때마다 운동 보충제로 먹던 것 중에 베타 알라닌을 먹었고, 괜찮아서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베타알라닌이란?

베타알라닌은 비필수 아미노산으로, 간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됩니다. 이것은 몸에서 단백질 합성에 직접 사용되지 않고, 히스티딘과 결합해 카르노신을 생성하는데 사용되고, 카르노신은 근육 내 산도를 조절하는 버퍼 역할을 합니다. 베타알라닌을 보충제 형태로 섭취 할 시 고강도 운동 성능을 낼 수 있고, 근육량 증가, 신체 기능 개선 등 널리 사용됩니다.

구매한 제품

"Now Sports - BETA ALANINE"

베타알라닌베타알라닌

저는 이 제품을 섭취하고 있고, 한알에 750mg 입니다. 운동 후에 섭취를 하고 있고, 러닝이나 헬스를 한 후에 섭취를 합니다. 격렬한 운동을 했을 때 효과가 나타나고 피로를 덜 느끼는것 같아요. 저는 주로 러닝을 하는데, 꾸준하게 섭취를 했을 때 확실히 다리의 피로나 몸의 피로가 덜 하다는걸 느꼈습니다.

영양제나 보조식품 같은 것은 사실 먹고 안먹고 효과를 느끼기 힘들긴 한데요, 챙겨서 먹고 난 후론 좀 더 운동 강도를 높이게 되는것 같아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베타알라닌을 한번 구매해보고 섭취해보세요.

베타 알라닌 운동 성능

베타 알라닌은 운동 성능에 상당히 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트레이닝 볼륨 및 운동 능력 증가 : 베타알라닌은 근육의 파워와 강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타 알라닌을 통해 생성되는 카르노신의 증가와 관련되서 효과가 나타납니다. 특히 저항 트레이닝과 트레이닝 볼륨을 증가시키는데 효과적이고, 이로 인해 전반적인 운동능력이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 고강도 운동에서 ph 조절: 베타알라닌은 카르노신 생성에 필요한 원료로 이 카르노신은 고강도 운동 중 발생하는 산도를 완하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버퍼링 능력으로 스포츠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베타 알라닌 섭취 방법

  • 일일 권장량 : 일반적으로 베타알라닌의 일일 복용량은 2g ~ 5g 이고, 대략 3.2g 정도가 권장 됩니다. 하루에 두번 정도 나눠서 운동 후에 섭취하는 것 이 좋습니다.
  • 로딩 기간 : 처음 28일간 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간 동안 총 90g의 베타알라닌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운동하지 않은 날에도 섭취 해야합니다.

베타 알라닌의 부작용

1. 파레스테시아(피부 따끔거림)

베타알라닌의 흔한 부작용입니다. 주로 상체 전체 또는 얼굴과 귀에서 나타날 수 있고, 복용량이 크면 클수록 이런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현상이 나타나면 보통 1시간 ~ 1시간 30분 이내에 사라집니다. 

2. 두통, 홍조, 위장장애

일부 사람들은 두통과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끔거림 만큼 흔하지 않은 경우지만, 증상은 가볍게 발생할 수 있고, 발생할 경우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마치며

베타알라닌은 강도 높은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것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다소 고강도로 헬스를 하거나 러닝, 크로스핏 등을 취미로 하는 일반사람들에게도 좋지만, 운동선수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뭐든지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먹어보고 본인의 몸에 맞게 조절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간 건강 영양제! 쏜리서치 SAT

마카가 남자한테 좋다는데?? 그래서 한번 사봤습니다. :)

다이어트 보조제 가르시니아(HCA) 성분 효과가 있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