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가 남자한테 좋다는데?? 그래서 한번 사봤습니다. :)

남자에게 좋다는 마카제품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쿼카닮은직장인 입니다. 이번 글이 블로그를 시작하고 첫 글이 되겠네요.  처음 글 작성으로 제가 즐겨 먹고 있는 마카 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저는 주로 피곤을 많이 느끼는 스타일 인데 한달 정도 섭취를 하고 있고, 매일매일 빠짐없이 섭취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아침에 먹고 출근하려고 해요. 건강하게 살아가려면 식습관이 중요하고, 운동도 열심히 해야하는건 알고 있지만, 회사일에 치여 살다보니 운동도, 밥먹는것도 잘 지켜지지않네요 :( 영양제라도 잘 먹어보려고 찾아보다 보니 마카 가 남자에게 좋다고 해서 구매해서 섭취 중입니다.  1. 마카 제품 [내돈내산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Nutricost사의 Maca Root 라는 제품인데요, 현재 쿠팡에서는 16000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네요. 저도 비슷한 가격대에 구매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1알에 750mg 이고, 180알 분량이 들어있네요. 1알에 89원 정도 하네요. 가성비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쿠팡 후기를 많이 믿지는 않지만, 피로가 많이 개선 된다는 후기와 체력과 활력을 준다는 말에 혹해서 구매했어요. 남자 뿐만 아니라 여자들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저는 하루에 1알씩 먹고 있습니다. 요새 늦게까지 공부나 작업하다가 잠을 자고 일어나는데, 엄청 큰 효과는 아니지만, 피곤이 조금 덜한 느낌이 있긴 한것 같습니다. 아직 한달만에 효과가 나타났다고 하기엔 미미 하지만, 3개월 꾸준히 섭취 해보고, 괜찮다면 추가 구매하거나 다른 제품을 구매해서 섭취 해보려고 합니다. 2. 마카 성분과 효능 마카는 남미 페루 안데스 지역에서 경작되고, 3600년 전 부터 잉카인들이 재배하고 섭취하던 식물입니다.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리고 있고, 현지인들은 오래도록 강장제로 사용이 됐다고 합니다. 주성분은 사포닌 이 많이 함유 되있다고 하네요. 인삼과 비슷한것 같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철분, 칼슘, 아연 등 각종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포함이 되있습니다. 마

골다골증 예방 나우푸드 Cal-Mag DK를 사봤습니다.

쿼카닮은직장인

안녕하세요 쿼카닮은직장인입니다. 오늘은 나우푸드에 Cal-Mag DK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을 챙길 수 있는 영양제로 먹고 있습니다. 눈가에 떨림이 있다던가, 칼슘이 부족해서 샀다기 보다는, 그저, 챙기면 좋지 않을까? 해서 무지성 구매 했었고, 이번 리뷰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에 대한 내용도 함께 기술 하겠습니다.


나우푸드 Cal-Mag DK

나우푸드


외형은 이렇게 생겼고, 180 캡슐이 들어있고, 양이 넉넉해서 좋습니다. 가성비로 많이들 구매하시는 나우푸드에서 구매하였고, 칼슘과 마그네슘을 함께 섭취해야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고요. 구매는 해외직구로 해야하고, 인터넷에 찾아보면 이미 여러 제품들이 포진되어있어 쉽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비타민 D와 마그네슘, 칼슘이 함께 들어있어서 세 영양소가 시너지 효과를 통해 뼈 건강을 높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섭취

하루에 2정씩 2번씩 섭취하니까 45일정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맞춰 저도 하루 2회 식사 후 2정씩 섭취를 했는데요, 약을 식사를 하지 않고 먹으면 속이 쓰리는건 당연하지만, 이 영양제도 마찬가지로 밥 먹지 않고 섭취 했을 때 속이 좀 쓰리거나 메스꺼웠습니다. 속이 안좋으니까 끼니를 안먹게 되기도 하는데요, 다이어트에 오히려 좋을 수도 ..   꼭 식사를 하시고 드시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시너지 효과 (칼슘 + 마그네슘 + 비타민 D)

칼슘은 뼈를 이루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꼭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하지만 칼슘만 섭취하는 것 보다 마그네슘과 비타민 D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비타민 D와 마그네슘이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인데요, 먼저 마그네슘은 비타민 D의 합성과 골격계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D는 칼슘의 합성을 도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부작용

제가 영양제 리뷰를 주로 하고 있지만, 모든 영양제를 한번에 먹진 않고, 부작용도 항상 찾아보고 적정 용량을 먹으려고 합니다. 성분이 몸에 좋긴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면 안됍니다. 과다 복용 했을 때 부작용을 다음과 같습니다.

  • 칼슘 과다 부작용
    • 신장결석 : 신장이 필터하는 칼슘 양 증가로 발생
    • 소화 문제 : 변비, 설사와 같은 문제 발생
    • 고칼슘혈증 : 근육 약화, 신경계 문제, 피로감, 정신적 혼란
    • 심혈관질환
  • 비타민 D 과다 부작용
    • 칼슘 수치 증가 : 칼슘 수치 증가로, 구토, 메스꺼움, 변비 증상 
    • 신장 손상 : 신장 결석과 같은 장애 발생
  • 마그네슘 과다 부작용
    • 소화 문제 : 설사, 복통, 변비와 같은 문제 발생
    • 심장 문제 : 심장 리듬 장애
    • 전해질 불균형 : 근육 약화, 혈압 변화과 신체 내 전해질 균형이 깨질 수 있음


마치며

이번 리뷰로 영양제와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를 함께 섭취 했을 때와 부작용을 알아 봤습니다. 뭐든지 과하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부작용 확인 해봤는데요 항목 하나하나 무섭긴 하네요 하지만 적정용량을 섭취하면 뼈 건강을 지키기엔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나우푸드 제품은 우선 가성비가 좋은 것 같고, 함께 섭취했을 때 시너지효과 낼 수 있게 세가지 성분이 함께 들어 있는 것이 좋네요. 칼슘 섭취가 필요한 부모님이나, 어르신들 선물로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간 건강 영양제! 쏜리서치 SAT

마카가 남자한테 좋다는데?? 그래서 한번 사봤습니다. :)

다이어트 보조제 가르시니아(HCA) 성분 효과가 있을가??